동전환전소 이용약관

제1조 (적용범위)

본 약관은 (주)체인지포인트(이하 ‘회사’)와 회사가 제공하는 동전환전소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이하 ‘이용자’) 사이에 적용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회사가 동전환전소 서비스(이하 ‘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공 및 운영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2. 화폐 수거함: 회사가 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치 및 운영하는 무인 화폐 수거함

3. 서비스페이지: 회사가 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세부 화면 페이지(팝업을 포함합니다) 및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을 말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회사가 제공하는 본 서비스의 안내, 회사의 기타 약관 및 정책,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교부, 설명 및 효력 변경)

①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의 사본을 회사의 서비스페이지에서 전자적인 문서의 형태로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이는 본 약관을 개정할 때에도 해당합니다.

③ 회사는 본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그 시행일 1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하고, 이때 이용자가 이의를 제기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적절한 방법으로 약관 변경내용을 통지하였음을 확인해 주어야 합니다. 만약 회사가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본 약관을 변경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최소 1월 이상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④ 이용자는 제3항의 규정에 따른 약관의 변경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된 후부터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의 영업일까지 본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해지 가능한 기간동안 이용자가 약관의 변경내용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외국환거래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정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련 법령의 규정 등 관련 법규 및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본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고 회원가입을 신청하면, 회사가 이에 승낙함으로써 본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② 만 14세 미만의 자, 피한정후견인, 피성년후견인 등 민법에 따른 행위능력이 없는 자가 이용 신청하는 경우 환전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제6조 (실명거래)

①이용자는 회사와의 환전거래시 실명으로 거래하여야 하며, 회사가 실명확인을 위해 이용자에게 실명확인증표 등 필요한 자료를 요구하거나, 관련 법규에서 정해진 실명인증방식을 진행토록 요구할 경우 이에 따라야 합니다.

②이용자는 본 서비스를 불법재산 은닉, 자금세탁행위 등 탈법행위를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음을 확인하며, 이러한 탈법행위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는 해당 이용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단, 회사의 고의, 중과실이 있는 경우 해당 고의, 중과실이 기여한 범위에 한하여 회사가 일부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7조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신청의 유보 및 거부)

①회사는 이용자가 회사가 요구하는 모든 절차를 수행하여 회원가입신청 또는 본 서비스의 개별서비스 이용신청(이하 포괄하여 ‘본 서비스 이용신청’이라 합니다)을 한 경우에는 이를 승낙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본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4. 기타 회사의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본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닌 경우

2. 타인의 명의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만14세 미만의 자 등 민법에 따른 행위능력이 없는 자가 신청하는 경우

4.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이용자가 본 서비스 이용 신청을 재차 하는 경우

5.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6. 기타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세부지침 등 회사가 정한 기준에 반하는 경우

④ 이용자가 위 조건에 위반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한 것으로 확인되거나, 현저한 의심이 있는 때에는 회사는 즉시 해당 이용자의 이용을 정지시키거나 회원계정을 삭제하는 등 적절한 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제21조의 분쟁처리절차에 의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계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동전환전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처리 과정 또는 결과를 전달하며,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외국환거래법에 따른 외국환 환전 영업 업무를 비롯한 본 서비스 제공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관계 법령을 준수하며, 다음과 같이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정보를 관리합니다.  

1. 회사는 이용자의 인적사항, 계좌정보, 회사와의 환전거래 내용 및 실적에 관한 자료 등 외국환 환전 업무 수행을 통하여 알게 된 일체의 이용자 정보(이하 ‘이용자 정보’)에 대하여 관계법령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업무 목적 외에 누설하거나 이용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사는 외국환거래법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자와의 환전거래 기록을 5년 간 보관합니다.

3. 회사가 관리소홀 등 회사의 귀책사유로 관계법령을 위반하거나 이용자정보의 도난 또는 유출이 발생한 경우 피해이용자에게 배상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 책임을 면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페이지에서 알리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이용자의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이용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요청에 적극적으로 응하여야 합니다.

③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 신청/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사람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다른 사람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3. 리버스엔지니어링 등 본 서비스를 복제, 분해,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를 포함하여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제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본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행위

5.본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6.회사의 동의 없이 본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대여, 담보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 

7.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는 등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8. 본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9. 기타 불법하거나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 가입/이용 신청을 하거나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제10조 (공지 및 통지)

①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 서비스의 특성, 절차 및 방법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회원가입 또는 본 서비스 신청 시 사용한 정보를 사용하여 문자메시지, 카카오톡 등 SNS, 전화, 우편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의 오입력, 정보 변경 등의 사유로 개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제3항의 공지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내의 적절한 장소에 게시함으로 제2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2항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지)

① 본 서비스의 제공 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특별한 사정을 제외하고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화폐수거함 설치장소 조건에 따른 제약이나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지, 제한,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유지보수 등을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의 경우 

2. 국가비상사태,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3. 정부 규제, 관계사와의 계약종료 등 서비스를 지속하기 곤란하거나 불가능한 외부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의 정책 변경 등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하기 어려운 경우 

5.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12조 (환전 수수료 및 적용환율)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본 서비스 중 환전서비스를 이용하는 대가로 환전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② 환전 수수료는 외국환 액면가에 적용환율을 곱한 값의 일정 비율로 정합니다.

③ 회사는 환전대상화폐 및 적용환율에 관한 사항을 서비스페이지 등에 게시하고 이를 최신 내용으로 관리하기로 합니다.

제13조 (이용한도)

이용자가 본 서비스 중 환전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 이용 가능한 금액의 상한은 원칙적으로 동일인 기준 1일 최대 $2,000 상당의 금액입니다.

제14조(환전 신청)

① 이용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화폐의 환전을 회사에 신청한 후, 환전할 화폐를 화폐수거함에 투입하거나 택배 등을 통해 회사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환전서비스를 신청합니다. 

② 이용자는 환전신청 가능한 국가 및 화폐 목록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제1항에 따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화폐의 환전을 회사에 신청하는 때에, 본인의 선택에 따라 환전을 신청하는 화폐의 종류와 금액을 회사에 고지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환전 신청시 환전을 신청하는 화폐가 위조, 변조, 훼손, 파손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목적으로 제작되거나 변조된 것이 아닌지 주의를 기울여 확인하여야 합니다. 환전신청된 화폐가 위조, 변조, 훼손, 파손,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목적으로 제작, 변조된 것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용자는 환전신청된 화폐의 문제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고, 회사가 이로 인한 제3자의 손해에 대한 배상의무를 부담하게 되는 경우 자신의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15조(회사의 계수 및 환전처리)

① 회사는 제14조 제1항에 따라 환전신청된 화폐를 화폐수거함 또는 택배 등을 통하여 수령하면, 해당 화폐를 계수하여 금액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진 또는 영상촬영, 장부 기록 등을 통하여 계수절차의 증빙자료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수령한 화폐의 계수절차를 정상적으로 완료하면, 화폐 수령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수령한 화폐에 대하여 계수 및 환전을 거친 금액을 이용자가 환전신청시에 회사에 고지한 이용자 명의의 계좌로 입금하기로 합니다. 

③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정상적인 환전신청으로 보아 별도의 고지 없이 환전 후 이용자의 계좌로 입금 진행됩니다.

1. 회사가 제1항에 따라 계수한 금액이 이용자가 신청 당시 고지한 화폐의 가액에 비하여 계수시점의 적용환율 기준으로 5% 미만의 가액 차이가 있는 경우 (만약 이용자가 신청 당시 고지한 대상화폐의 통화 종류가 수령한 화폐의 통화 종류와 다르더라도, 가액 차이가 5% 미만이라면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정상적인 환전신청으로 봅니다.) 

2. 구화폐, 기념주화 등으로서 화폐로서의 통용가능성이 있거나 회사가 환전신청을 예외적으로 승낙하는 경우 (단, 적용환율은 시가가 아닌 화폐 액면가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3. 이용자가 제14조 제2항의 환전신청 가능한 국가 및 화폐 목록에 해당하지 않는 화폐(이하 “미취급 화폐”)를 환전신청 하는 경우, 다음 안내에 따라 처리됩니다.

미취급 화폐의 처리 안내 링크

제16조(비정상 환전신청의 처리)

① 제15조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경우에는 비정상 환전신청으로 간주합니다. 

1. 회사가 제1항에 따라 계수한 금액이 이용자가 신청 당시 고지한 화폐의 가액에 비하여 계수시점의 적용환율 기준으로 5% 이상 차이가 나는 경우 (5% 미만의 가액 차이는 정상적인 환전신청으로 보아 별도의 고지 없이 환전 후 이용자의 계좌로 입금 진행됩니다.)

2. 회사가 환전신청에 따라 수령한 화폐가 위조, 변조, 훼손, 파손, 구화폐, 기념주화 등의 사유로 회사의 수령 시점 기준으로 정상적인 통화로 통용되기 어려운 경우

3. 기타 환전신청된 화폐와 회사가 환전신청에 따라 수령한 화폐를 동일하게 보기 어려운 경우 

② 제1항의 비정상 환전신청인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계수결과에 따라 환전된 금액을 입금받거나 환전신청을 취소하는 것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입금을 선택하는 경우, 회사는 선택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이용자 명의계좌로 해당금액을 입금 

2. 이용자가 환전신청 취소를 선택하는 경우, 이용자는 회사 방문 수령 또는 착불택배 중 하나를 선택하여 환전신청한 화폐를 반환받음

③ 제1항의 비정상 환전신청인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계수결과에 대한 이의신청과 함께 계수 증빙자료 확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의 과실로 인해 계수금액에 착오가 있었음이 확인되는 경우, 이용자는 정정된 계수결과에 따라 환전된 금액을 입금받거나, 환전신청을 취소하고 회사가 부담하는 선불택배를 통해 화폐를 반환받는 것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17조(청약 철회 및 거래지시의 철회)

① 이용자는 본 약관에 따라 계수결과를 확인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의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서비스 제공 내용이 표시ㆍ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이용자는 계수결과를 확인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 또는 해당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대해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1.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용역 또는 재화가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용역 또는 재화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용역 또는 재화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청약철회등을 인정하면 회사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당해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이용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얻은 경우

③ 이용자는 환전된 금액을 지급받는 경우,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이용자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회사 또는 전자금융업자의 전자적 장치에 입력이 끝난 때까지 회사의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대량처리거래 또는 예약거래의 경우에는 별도 약정을 통해 거래지시의 철회시기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제18 조 (이용자의 이용계약 해제, 해지)

① 이용자는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는 방법으로 본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2항에 따라 이용자가 표시한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해지 또는 해제 여부를 이용자에게 회신합니다.

③ 본조에 따라 본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제 또는 해지된 경우, 이용자가 환전 등 본 서비스 내 개별 서비스를 신청하였으나 그에 대한 서비스 제공이 완료되지 않은 때에는 회사는 이용자와 별도 협의를 통하여 서비스 처리 여부를 결정합니다. 

제19 조 (회사의 계약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

①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 또는 개별 서비스 약관, 회사 정책 및 안내사항에 명시된 이용자의 의무, 관계법규를 위반하였을 경우, 또는 위법·부당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의심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이용자와의 본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본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제1항의 해제, 해지는 회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 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이용자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20조 (거래내용의 서면교부 )

회사는 이용자가 환전서비스 거래내용을 전자문서가 아닌 서면으로 제공할 것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그 요청을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하여야 합니다. 거래내용의 서면 제공 요청을 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아래 접수창구로 연락하여 서면으로 제공받고자 하는 거래를 특정하여 서면 제공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부서명: 운영부서

담당자: 이동현

연락처: 02-6285-0085, help@changepoint.kr

제21조(분쟁처리절차)

① 회사는 환전업무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환전업무와 관련해서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분쟁처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여 고시합니다. 

부서명: 운영부서

분쟁처리책임자 및 담당자: 이동현

연락처: 02-6285-0085, help@changepoint.kr

② 이용자는 제1항의 분쟁처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이메일 등 전자문서를 포함합니다)으로 회사에 환전업무와 관련하여 분쟁의 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충사항 접수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손해배상 등 분쟁처리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단, 부득이한 사유로 처리기간 내에 고충사항을 처리하기 곤란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15일 단위로 처리기간을 연장할 수 있으며, 이때에는 처리기간의 연장사유와 처리 예정기한을 미리 이용자에게 이용자가 기재한 연락처로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합니다), SMS, 카카오톡과 같은 SNS, 기타 본 약관 제10조의 통지 수단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이용자는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 또는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손해배상)

①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손해배상 범위는 민법에서 정하고 있는 통상손해를 포함하고, 특별한 사정으로 인한 손해는 회사가 그 사정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때만 배상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1.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

2.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 과정에서 발생한 사고

3.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제1항제1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

③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1. 이용자가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경우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법 제18조에 따라 선불전자지급수단이나 전자화폐를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한 경우를 제외한다)

2. 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이용자가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접근매체를 누설하거나 노출 또는 방치한 경우

3. 회사가 전자금융거래법 제6조제1항에 따른 확인 외에 보안강화를 위하여 전자금융거래 시 요구하는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여,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이하 ‘접근매체 사고’)가 발생한 경우

4. 이용자가 제3호에 따른 추가적인 보안조치에 사용되는 매체ㆍ수단 또는 정보에 대하여 누설ㆍ노출 또는 방치하였거나 제3자에게 대여, 사용 위임, 양도/담보 목적으로 제공하는 행위를 하여 접근매체 사고가 발생한 경우

제23조 (면책조항)

회사는 본 약관 또는 개별 서비스 약관 등에서 달리 명시하지 않은 한,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등 어쩔 수 없는 경우

2.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제24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①이 거래와 관련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양 당사자의 합의에 따라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당사자 간에 합의할 수 없거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아 이 거래와 관련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기로 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제25조 (게시물 관리)

① 서비스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사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광고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동전환전소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사용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위 2항 이외의 방법으로 사용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사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④ 사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동전환전소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⑤ 동전환전소는 제 4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삭제, 노출제한, 게시중단)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은 2022년  5 월  09 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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